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사바늘 없는 코로나 백신 나온다!!!!

by 반짝 뉴스 2021. 3. 20.
반응형

성재준 바이오 전문기자 : 이르면 올해 안으로 주삿바늘이 필요하지 않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 19 백신 개발에 성공한 화이자와 모더나 등 다국적 제약사들은 코로나 19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제품을 개량하는 연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숨아 스와 미나 탄 세계 보건기구(WHO) 수석 과학자는 지난 16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2021년이 가기 전까지 새로운 코로나 19 백신이 더 출시될 것"이라며 "6N8개의 새로운 백신이 올해 말까지 규제기관으로부터 품목허가 검토에 들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와 미나 탄 박사는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코로나 19 백신이 필요하다는 입장이 다. 코로나 19 바이 러스에서 새로운 변이가 계속 생겨나고 있어서다. 스와 미나 탄 박사는 "특히 앞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지속적으로 할지 아직 명확하지 않다"며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스와 미나 탄 박사는 "현재 개발 중인 백신 중 일부는 비강(콧속)을 통해 약물을 주입하거나 피부에 붙이는 패치 형태 등 주삿바늘이 필요하지 않으며.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는 후보물질도 있다"라고 소개했다. 실온에서 보관하는 백신을 개발하면 가격을 낮추고 이송도 편리해진다. 극저온에서 백신을 보관하는 제품에 비해 경쟁력이 높아질 수 있다. 주삿바늘 없이도 백신을 접종자 몸속에 투입할 수 있다면, 예방접종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게 된다. 다만 블룸버그는 주삿바늘이 없는 백신은 연구 중인 80여 개의 백신 후보물질 중 일부이며, 출시 여부가 확실한 단계는 아니라고 보도했다. 스와미 나단 박사는 "더 개선된 백신이 개발될 것이라"며 "2022년 7가지는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WHO는 코로나 19에서 회복된 생존자 데이 터를 검토해 백신 1회 접종이 가능한지 연구 중이다. 백신 접종을 1회로 끝낼 수 있으면. 전 지구적인 집단면역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WHO는 3차 4개 백신 후보를 위약과 비교. 검토 중이다. 모더나. 화이자도 변이에 효능 개선 연구 진행 이미 시장에 출시한 기존 백신도 효능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모 더 나는 냠아공발 변이로 알려진 8.1.351에 더 높은 효과를 내기 위해 항원을 보강한 부스터 백신 mRNA-1273.351' 및 mRNA-1273.21| 을 개 발하고 있다. 이달 초 해외 의학저널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 디슨(NEJM)'에는 화이자 백신을 브라질발 코로나 19 변이에 적용한 연구 결과가 실렸다. 해당 연구 결과를 보면 화이자 백신이 기존 영국발 변이와 브라질발 변이에는 중화항체를 형성해 감염 위험을 낮췄다. 화이자와 바이오엔 테크는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부스터 백신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시험에 들어갔다.

 

magicofbest.tistory.com/279

 

4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과 지원금액, 지원시기 대상 알어가요!!

지금 현재 3차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금 4차 재난지원금에 지원이 더욱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코로나로 인해 어려

magicofbes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