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대상 :: 5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by 반짝 뉴스 2021.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 현재 코로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지가 벌써 1년이 넘게 지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피해와 많은 혼란도 많이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등등 여러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많은 지원을 해주려고 할 거 같습니다. 지금 현재 재난지원금 1차부터 시작하여 4차 재난지원금까지 벌써 5차 재난지원금까지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코로나로 가장 피해를 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위주의 지원정책으로 지급이 되었고 지금도 진행되고 있지만 앞으로는 전국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한다는 얘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대상과 시가 방식과 어떻게 신청을 하는지 4차 재난지원금과 비교하여 미리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재난 지원금이 항상 정부에서 신청될 때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지금 대상입니다. 과연 어떤 범위까지 지원을 해야 되냐 아니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해야 되나 이런 이야기가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모두에서도 하나의 목소리가 나오기 힘든 상황인데요 1차 재난지원금 때부터 현재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또는 소 상고인에 일부만 한다 이런 식으로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1차 지원금 때를 제외하고 그간 선별적 지원금 대상에 끼지 못하는 다른 직업군들 중에도 코로나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는 분들이 분명 있을 거 같아서 많은 범위를 포함시켜야 하는다는 이 야이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특수 직업들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전 국민으로 범위를 넓히자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이유라고 합니다. 지금 더불어 민주당의 당대표로 있을 당시 이낙연 의원은 4차 재난지원금 때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해야 하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내놓기도 했는데요. 여권에서는 재보궐 선거 이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보편 지원한다고 공언한 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이낙연 의원은 당시엔 선거를 앞둔 선심성 공약이라는 말이 많기도 했는데요. 선거가 끝난 지금 어떻게 될지 두고 보면 될 듯합니다. 그래서 5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힘이 실리는 이유는 정세균 국무총리와 문재인 대통령 또한 비슷한 발언을 했기 때문에 지금 전 국민에 힘을 싣고 있다고 합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고 문재인 대통령 또한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여러 차례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22일엔 백신 접종이 진척되고 방역 상황이 보다 안정될 경우 본격 적인 경기 진작책 5차 재난지원금을 준비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백신 수급이나 부작용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코로나 19 방역상황도 4차 대 유행의 위험한 선에 아슬아슬하게 서있기에 아직까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의 4차 대유행을 무시하고 지나 방역에 성공한다면 빠른 시일 내 5차 재난지원금 지급도 가능하다는 것도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플러스 추가 신청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기간 프리랜서, 지급시기, 전기세 감면, 홈페이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제 4차 재난지원금이 시작한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많은 사람들이 기준이랑 금액 신청방법과 대상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글을 끝까지 잘 읽어 보시면 정답을 나올 거 같습니다. 지

magicofbest.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시기

처음 1차 재난지원금은 20년 5월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2차 같은 경우에는 9월 3차는 21년 1월에 지급됐고 지금 현재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그간의 시기를 생각해 보았을 때는 지금 현재 3~4개월의 시간을 두고 소용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현재 만약 5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면 문재인 대통령의 말대로 방역 상황이 안정될 경우 그리고 백신 접종이 진척될 경우란 전제를 두었기 때문에 아직은 섣부르게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에 대해 논하기엔 무리인 듯싶습니다.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에 대해 언급이 나올 때가 가장 정확한 시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때문이 아니더라도 현재의 4차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 상황을 안정시키기 위해 이제는 지겹기도 하지만 우리는 아무래도 기본에 충실을 하여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하루라도 빨리 종식되어서 5인 이상 모임에 금지도 영업제한도 없애고 일상의 행복을 되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범위

재난지원금 같은 경우에는 1차는 전국민으로 대상으로 했고 2,3,4, 차의 경우 소상공인 특고, 프래린서에게 지급을 했는데 더욱 많은 피해를 입은 분들이라고 정부는 생각을 했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각에서 외각에 더 외각에 있는 사람들은 현재 나라에서 세금을 꼬박꼬박 내고는 있지만 이러한 지원금을 받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행이 된다면 재난지원금 때와 마찬가지로 온오프라인 신청을 받게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대두로 떠오르고 있는 전 국민 대상 지원금 지급이라면 1차 때와 마찬가지로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신청이 될 테고, 살고 있는 지역의 주민센터와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를 통해서 접수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뿐 아니라 각 지자체 별로 지원금을 지급하기도 하는데요. 경기도에선 자체로 2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된 상황이고 지난 4월 12일엔 진주시 또는 한 자체 재난지원금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제로 재난지원금에 대한 얘기를 나누는 이면엔 아파트값인 부동산이 폭등하고 대 출또 한 열기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는 500명 이상 넘나들고 있는데요 지금 점점 날씨가 좋아지고 있어서 관광지에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모두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더 이상 대출 같은 것은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파이팅해야 될 것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각지대

국회 통과 후 국무회의에서 의결한 1차 추경안을 보면 기존 소상공인 고용 취약계층, 노점 등에 더해 농어민 등 대상을 확대했다고 합니다. 세부 사업을 살펴보면 우선 소상공인 대상 버팀목 플러스 자금 중 경영위기 업종의 지원 규모는 당초 10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 상향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추가 지원방법

 

4차 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및 지원방법 버팀목 자금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에서 지금 소상공인과 취약계층들을 위해서 지금 1조 원 정도의 규모의 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정부의 4차 재난지원

oceancrewfriend.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홈페이지

5차 재난지원금 기간 자금의 상황이 좋아져야 하는 것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이 됐으니 코로나 방역이 다 끝난 상황에 지원을 할 거 같습니다. 가장 먼저 해결해야 될 부분이 아무래도 전 국민에 백신을 전부다 접종을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종식될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5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할 가능성이 많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홈페이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홈페이지 총정리

정부가 지금 현자 소상공인 코로나 19 사태로 인하여 피해를 막심이 입은 자영업자와 근로 취약계층을 위해서 지금 현재 5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4차 재난지원금 버팀목 플러스를 시행한다

oceancrewfriend.tistory.com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2차 추가 신청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2차 신청 및 대상 홈페이지!!

지금부터 3차 재난지원금 중 하나인 소상공인을 위한 버팀목 자금이 신청받고 있습니다. 2차 신청이니까 모두들 해당되시면 받으셔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현재 집합

magicofbes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