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부터 스텔라 루멘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코인 같은 경우 투기라는 말이 많아서 타이밍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크립토 워치 조금이나마 호재거리가 있다면 조금 더 확신을 가지고 투자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스텔라 루멘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코인 소개
스텔라 루멘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하며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애초에 리플에서 포크 되었기 때문에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크립토 워치 스텔라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그리고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공개되는 공공의 장부. 즉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실제로 리플과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multi-currencytransaction5)에서 연결 통화로서 기능합니다. 하지만 리플은 영리 기업인 리플 랩스에서 운영하는 반면,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 개발재단에서 담당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리플과 달리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 소외계층을 주요 고객으로 합니다. 2014년에 출시됐을 때 이 디지털 자산의 이름은 스텔라였는데, 2015년 네트워크가 업데이트되면서 루멘으로 이름을 변경되었습니다. 크립토 워치 이는 스텔라 네트워크와 stellar.org라는 비영리 단체와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P2P 대출을 받아서 까지 코인을 투자하시면 안 됩니다.
코인 특징
총공급량인 1,000억 개의 루멘은 초기에 이미다 발행되었고 앞으로 배포할 일만 남았다고 합니다. 전체의 5%는 stellar-org에 유보되어 운영비용으로 지출될 것이고, 나머지 95%는 다양한 그룹에 배포될 계획입 니 다. 50%는 루멘을 원하는 개인들, 25%는 은행 시스템을 누리지 못하는 인구, 20%는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주어집니다. 실제로 루멘은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꾸준히 배포되는 중입니다. BNP 코인 이렇게 루멘을 공짜로 사람들에게 배포하는 이유는 폭넓은 디지털 네트워크를 만들어 저비용의 금융서비스로 사람들을 연결하기 위해서입니다. 스텔라의 개발자들은 이것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기본적인 초대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스텔라 루멘 수수료 기여
루멘은 매년 1%의 고정된 인플레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텔라 네트워크의 내재 한시스 템이고 거래마다 지급해야 하는 수수료도 인플레이션에 기여합니다. BNP 코인 0.00001이라는 아주 작은 거래 수수료는 DoS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스텔라 루멘 독자적인 프로토콜
스텔라 네트워크는 PoW나 PoS가 아닌 스텔라 합의 메커니즘(SC다 stellar consensus protocol)이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POS 코인 이는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 선택하고 이로부터 형성된 신뢰 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핵심 가치
(키워드: 공익추구, 실시간 결제)
공익추구: 비영리 기업인 스텔라 개발재단에서 운영하는 스텔라는 금융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은 개발도상국들의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Praekelt Foundation, Oradian과 같은 다른 비영리 단체들이 스텔라를 통해 필리핀, 인도 서아프리카와 같은 지역들에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텔라는 금융포용(nnancialinclusion)의 가치를 가지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됩니다. POS 코인 한편, 이런 범용적인 서비스 확장을 위해서 리플보다 쉽고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추구합니다.
실시간 결제 : 리플과 마찬가지로 실시간 결제(3-5초)가 가능합니다.
스텔라 루멘 리플과의 관계
스텔라 루멘은 리플을 개발한 제드 맥케일럽이 만든 것입니다. 아무래도 개발자가 같고 리플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스텔라 루멘이다 보니 두 코인이 커플링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플과 스텔라 루멘에 상승도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트론과 비트토렌트 또는 가스와 네오가 같은 상승을 보이듯이 스텔라 루멘도 관계도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텔라 루멘은 리플과 상이한 목적을 갖고 사용되고 있는 만큼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리플 같은 경우 화폐 총량이 늘어나지 않지만 스텔라 루멘은 매년 코인 수가 1% 추가 발행합니다. 스텔라 루멘은 개인 간 거래를 편하게 하기 위한 목적이고 리플은 기업 간의 자금 송금이 목적입니다.
스텔라 루멘 전망 호재
스텔라 프로토콜은 중계 기간을 거치지 않고 직접 송금이 가능하며 특히 국가 간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다는 강점 때문에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결제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IBM과 협약을 맺었고 웨스턴 유니온도 스텔라의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스타트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POS 코인 또한 올해 1월 우크라이나 정부가 국가 디지털 화폐 개발 플랫폼으로 스텔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지정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스텔라 루멘 미래
2021년 초에 스텔라 루멘이 USDC를 지원하는 소식도 있다고 합니다. USDC란 미국 달러에 연동돼 스테이블 코인 테더 다음으로 시가총액이 큰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가격 변동이 없는 암호화폐로 유명합니다. 곧이어 VISA 사이에 USDC를 통한 거래 파일럿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는데요. 비자는 내년부터 USDC를 통해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텔라는 이미 여러 프로젝트에서 사용되고 있고 그 기능과 유용성도 입증받았지만 시가총액이 큰 만큼 몸집이 무겁고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했을 때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코인원 7주년 이벤트 가입 시 8천 원 증정
리스크 코인 시세와 전망 앞으로 호재
스팀 코인 앞으로 호재
리플 소송 결과 및 전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