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대상, 학원 (100만원 당일지급)

by 반짝 뉴스 2021. 12. 24.
반응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12월 27일 월요일부터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70만 개시를 시작으로 하여 방역 지원금 지급을 개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은 일상 회복 중단 및 고강도 영업시간 제한 21시 또는 22시에 따른 피해를 신속하게 지워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방역조치 기간 중에 지급이 시작되고 지난 4차례 재난지원금과 다른 방향으로 간다고 합니다. 22년 2월 지급될 21년 4/4분기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원되며 별도 증빙 없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지급된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제한 등으로 고강도 거리두기로 인하여 피해가 큰 소상공인에게 두터운 지원이 이루어지고 여행업, 숙박업 등 손실보상 대상이 되지 않았던 소상공인도 지원이 확대가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신청 기간 같은 경우에는 1차 지급 대상에 포함된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 약 70만 개사에서는 12월 27일 월요일 9시부터 안내 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1년 12월 27일 워 요일부터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홀수부터 21년 12월 28일 화요일은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수 짝수부터 21년 12월 29일 수요일 이후에는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 방법에서는 안내 문자를 받고 신청한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신청 당일 100만 원의 방역지원급 지급 원칙이 있고 별도 서류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1월 중순 안내 후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청 방법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에 접속해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

방역지원금 영업시간 제한 소상공인부터 순차적으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1차 지급은 12월 27일 영업시간 제한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이면 지급이 가능하고 2차 지급 1월 6일부터는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기 지급업체이면 바로 지금 가능합니다. 3차 지급 1월 중 영업시간 시설 중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업체이면 가능하고 4차 지급 1월 중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미지급 업체면 가능합니다. 5차 지급은 2월 초에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미지급 업체 또 이의 신청 2월 말 부지급 업체 중 이의신청 업체면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방역조치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방역물품 지원금, 손실보상금, 코로나19 특별융자 지원 예정 소상공인 소기업들의 방역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빠르면 12월 29일 수요일부터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접수 방역물품 구입 비용 최대 10만 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손실보상금의 분기별 하한액을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5배 인상해 22년 2월 중순부터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100만 개사에 희망대출 플러스 10조 원을 22년 1월 3일 월요일부터 신규로 공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금

방역지원금은 일상 회복 중단과 고강도 영업시간제한 21시 또는 22시 등에 따른 피해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방역 조치가 종료된 후에 지급되었던 4차례 재난지원금과는 달리 방역조치 기간 중에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번 방역지원금은 내년 2월 지급될 2021년도 4/4분기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원된다고 하네요. 영업시간제한 등 고강도 거리두기로 인해 피해가 큰 소상공인에게 더욱 두터운 지원 한다고 합니다. 여행업, 숙박업 등 손실보상 대상이 되지 않았던 소상공인도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매출이 감소하거나 감소가 예상되는 경우 지원이 된다고 하고 영업시간제한 소상공인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하고 별도 증빙 없이 즉시 지원한다고 합니다. 영업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을 매출이 감소한 경우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 2019년 또는 2020년 동기 대비 2021년 11월과 12월, 또는 11~12월 월평균 매출 비교 대상이어야 되고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회복 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 매출이 감소한 겻으로 인정하여 신속하게 지급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여행업, 숙박업

버팀목 플러스 또는 희망회복 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소상공인은 내년 1월 6일에 지급 시작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는 과세자료가 확보되는 내년 1월 중순 이후부터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고요의 바다 실시간 다시보기 무료 링크 바로가기 넷플릭스

고요의 바다 소개 21년 12월 24일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대작이 공개가 된다고 합니다. 시간은 17시에 공개가 되고 사전에 넷플릭스 ㅗ리지널 드라마 고요의 바다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가 되었습니

magicofbest.tistory.com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및 홈페이지 바로가기 27일부터 지급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개 방역을 위한 100만 원 지급은 27일 9시부터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과 관련하여 1차로 받게 되는 분들 먼저 안내드린 후 신청 방법과 더

oceancrewfriend.tistory.com

 

 

소방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및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소개 지금 현재 코로나 19 신규 감염자 증가와 델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하여 지금 다시금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수칙이 강화가 되었습니다. 단계적 일

oceancrewfriend.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