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이야기

코로나 백신 화이자 승인시 12월부터 접종가능!!!

by 반짝 뉴스 2020. 11. 21.
반응형

 

 

그 디어!!!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예방 효과가 3상 시험에서 95% 달하는 코로나 백신이 FDA 승인 시 12월에 접종이 가능하다는 소식입니다. 화이자는 올해 최대 5000만 개를 내년에는 최대 13억 개의 백신을 생산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백신이 나온 것은 좋지만 안전한 백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자가 이런 발표를 하니 전세가 증시가 난리가 났습니다. 유럽, 미국등 선물이 폭등하고 있고 반대로 VIX는 폭 한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화이자의 발표가 확실히 파급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화이자 주식이 요동칠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코로나 백신이 승인 나면 12월부터 접종을 개시한다고 했습니다. 2021년부터 대규모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 현재 화이자 회사에서 우리는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는 여전히 아주 큰 위험으로 남았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미국언론에 따르면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는 이날 성명을 내 이번 신청은 코로나 19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 신청은 화이자가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이자는 FDA가 12월 중순 긴급 사용을 승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승인될 경우 곧바로 유통을 시작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화이자는 2천5백만 명이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인 5천만 회분 백신을 2020년 12월 안에 준비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같은경우 3상 임상시험에서 감염 예방 효과가 95%에 도달하는 것으로 하여 안정성에 큰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행콕 장관은 요즘 같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대응에 있어 아주 중요한 진전이라면 백신이 개발되면 당연히 국민보건서비스를 통해 영국 전역에 무료로 이용 가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지금 현재 영국에서는 백신이 개인의 지불 능력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 FDA에 코로나 19 백신의 긴 습사용 승인을 신청한 것은 화이자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